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더위도 이기는 21개국 학생들의 우정, 국제하계학기 성황리 종료
분류 국제교류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08.31
조회수 3,153
썸네일 /thumbnail.126591.jpg

국제처가 주관하는 2023 국제하계학기(International Summer School, 6.19 ~ 8.25, 이하 DKU ISS)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여름내내 계속된 폭염속에서도 21개국 60개 대학의 외국인 학생 340명과 재학생 582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세계속에서 하나된 단국인의 우정을 다졌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DKU ISS는 외국 대학생들과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캠퍼스에서 외국어를 학습하며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국제화 프로그램이다.


△ 국제하계학기 참가학생 단체사진


ISS는 외국인학생과 본교생들이 팀을 구성해 다양한 외국어를 공부하는 글로벌빌리지(Global Village), 국내외 교수들의 수업을 외국어로 진행하고 문화체험을 진행하는 아카데믹 프로그램(Academic Program),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KIP(Korean Immersion Program)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DKU ISS에 참가한 권미성(경영학부·4년)양은 “다양한 외국인 친구를 사귀며 자연스럽게 언어능력도 키울 수 있어 인생에서 최고의 여름방학이라 말할 정도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르딘 서버(미국, University of New Mexico)는 “해외여행이 처음이라 두려움이 많았지만, 도착하는 순간부터 모든 프로그램에서 정성이 느껴질 만큼 준비가 잘되어 열정적인 일정을 보냈다.”고 말했다.


△ 글로벌 빌리지 수업 사진


김재일 대외부총장(전 국제처장)은 “우리 대학의 ISS 프로그램 구성이 체계적이며 완성도 높다는 평이 자매대학에 알려져 지원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ISS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우리 대학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외에도 국제처는 지난 6월 말부터 8월 13일까지 미국 국무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어 한국문화 연수프그램인 NSLI-Y(National Security Language Initiative for Youth)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는 미국 고등학생 14명이 참여해 재학생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하며 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계절학기 프로그램 사진]

▲ 도예 체험

▲ 국악 연주 체험

▲ K-POP 배우기

▲ 민속놀이 체험

▲ 태권도 체험

▲ 템플 스테이


#단국대 #국제하계학기 #국제화 #ISS #K-컬처 #문화교류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