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슈] 관세사 2명 합격, 지난 5년간 12명 합격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7.12.03
조회수 8,294
지난 5년간 12명 합격

지난 9월 관세청이 발표한 [2007년도 관세사 2차시험]에서 본교생 최수철 군(경영 4년)과 권진영 동문(자연과학부 04년 졸업) 등 2명이 최종합격한 것으로 밝혀졌다.

관세사시험 준비 동아리인 <관세무역연구회>(지도교수 이은재 교수, 무역학전공)에 따르면 개인정보 확인관계로 본교생 확인이 늦어졌다며, 올해 2명을 포함해 지난 5년간 12명이 합격했다고 한다.

연구회를 지도하는 이은재 교수는 "관세청이 올해 총 75명을 합격시켰으며 본교를 포함해 25개 내외의 대학에서 합격생이 배출되었다"고 밝혔다. 이은재 교수는 "전체 합격인원이 작은데도 불구하고 우리 대학에서 재학생이 합격해 많은 학생들에게 도전의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은재 교수는 "상경계열의 공인회계사, 세무사 시험과 같이 관세사 시험에 대해서도 학생들의 주목이 필요할 때"라며 관세무역연구회에서는 이를 위해 "현역에서 활동하는 동문선배를 초청한 특강과 관세사 시험 모의테스트를 정례적으로 하고 있다"고 했다.

온, 오프라인을 통해 시험 준비생들과의 교류를 지속하고 있는 이은재 교수는 현재 '관세사 2차 자격시험 출제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은재 교수는 관세사 시험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와 관리 시스템 도입 등 대학차원의 집중적인 지원이 이뤄진다면 단기간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단국대는 올해 공인회계사 시험에서 15명이, 세무사 시험에서 16명이 합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