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발전기금] 공과대학, 응용물리학전공 교수진 발전기금 기탁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7.11.29
조회수 5,152
개교60주년을 전후해 후학양성을 위한 교수님들의 발전기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공과대학은 사범대, 건축대에 이어 교수진의 뜻을 담은 발전기금을 대학측에 기탁했다.

지난 26일 현인환 공과대학장(토목환경공학전공)은 공과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공대 교수진 전체의 뜻을 담아 1억7천30만원을 발전협력팀에 기탁했다.

현인환 학장은 "죽전 센트로캠퍼스의 시설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한 교수님들의 의지가 자연스레 모여져 기탁하게 되었다"며, "발전기금 모금을 지속적으로 펼쳐 공대생들의 장학기금 규모를 더욱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일 공과대학 교수님들 외에도 공과대학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최인호 동문(49세)이 학과 동문 열분을 대표해 기금 1천1백55만원을 대학측에 기탁했다. 최인호 동문은 죽전 센트로캠퍼스 종합실험동의 토목공학관련 기자재 구입에 떠달라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이외에도 현준원 교수(응용물리학전공 주임)가 26일 발전협력팀을 찾아 전공 교수 여덟 분을 대신해 응용물리전공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2천1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교수님의 발전기금 기탁행렬을 바라보는 재학생들의 표정은 즐겁다. 단대신문사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신봉석 군(언론영상학부 2년)은 "제자들을 향한 애정을 피부로 느꼈다"며 "교수님들이 단국대를 직장으로만 여기는게 아니라 더불어 함께 하는 공동체로 생각하시고 또 솔선수범하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 게재 담당자>
대외협력실 홍보팀 김창해, 이기태
전화 : 031-8005-2032~3 메일 : kch2887@dankook.ac.kr, tona7908@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