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슈] 새해들어 기관/기업과 협력조인 연이어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8.01.11
조회수 5,444
취업지원 강화위해 노동청과 협약
도내 기업과도 연이어 산학협력 다져


신년 초부터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빠른 행보가 있었다.
권기홍 총장은 1월 11일 죽전 센트로캠퍼스 범정관(312호)에서 고장수 경인지방노동청 수원지청장과 재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재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와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 선택이 가능하도록 고용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 상담, 훈련, 검사 및 취업알선 등 취업활동 전 과정에 걸쳐 긴밀한 협조를 다지기로 했다.


이외에도 오명환 산학협력단장(죽전 센트로캠퍼스 부총장)은 1월 10일 범정관(312호)에서 성낙인 NK바이오 대표, 강승호 (주)이온 대표를 초청,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인턴십 기회제공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신약개발을 추진하는 NK바이오는 단국대 분자생물학전공과 함께 동맥경화 치료제 개발에 돌입했으며, 단국대와 공동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다. NK바이오는 이를 위해 단국대에 혈관기능 개선제 연구에 필요한 전문인력 및 연구비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승호 동문(전기공학과/ 85학번)이 운영하는 (주)이온은 UPS(무정전전원공급장치) 등 전원공급장치를 생산하는 회사이며, 현재 단국대 대학원생 2명이 인턴십으로 참여하고 있기도 하다. 강 동문은 작년 1억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기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뉴스 게재 담당자>
대외협력실 홍보팀 김창해, 이기태
전화 : 031-8005-2032~3 메일 : kch2887@dankook.ac.kr, tona7908@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