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서, 최예슬, 한미양 양(미생물학전공, 오믹스연구소 학부연구생)
생명과학부 미생물학전공 재학생 팀이 지난 10월 27일에서 28일까지 (사)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가 주최한 ‘2023년도 학부논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미생물학전공 4학년 김민서, 최예슬, 한미양 양이다.
(사)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는 국내에서 매년 1회 ‘학부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정보통신, 융합공학, 건축토목, 의료보건, 인문사회, 문화예술콘텐츠 분과에서 다양한 연구 주제가 발표되고 있다.
재학생 팀은 실시간으로 DNA양의 변화를 관측할 수 있는 PCR검사 방법인 ‘qRT-PCR 진단 방법’을 이용해 피부 건강 문제의 조기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제안한 논문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민서 양은 “교수님의 지도와 연구실 팀원의 협력 덕분에 좋은 결과를 있을 수 있었다”며 “피드백을 기반으로 연구를 보완하여 앞으로 좀 더 발전되고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를 맡은 한규동 교수는 “우리 대학의 우수 학부연구원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는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대학교육의 목표에 부합하고 능동·혁신·헌신적인 D3 인재양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단국대 #미생물학전공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학부논문경진대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