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의학자문 장성욱 센터장과 인연으로 기부 결심
△ 배우 이성경(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성경이 단국대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충남권 중증 외상 환자의 응급 수술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단국대병원 충남권역외상센터의 의료 체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이성경의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출연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극 중 이성경은 돌담 권역외상센터의 흉부외과 써전 차은재 역할을 맡았다.
앞서 단국대병원 충남권역외상센터 장성욱 센터장은 드라마가 기획되던 2022년 여름부터 돌담병원 외상센터 설계를 비롯해 작가 및 특수분장팀, 소품팀을 포함한 제작팀들과 미팅을 통해 사전준비를 도왔다. 이후 매회 촬영현장을 방문해 의학전문 연기지도와 실제 손연기, 촬영 후 모니터링 등의 현장 자문에 참여했다.
이성경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필수의료의 주축인 외상진료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의료자문을 맡은 장성욱 센터장을 만나며 우리나라 외상진료의 현실과 외상환자를 살리기 위한 그들의 노력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했다.
김재일 병원장은 “우리나라 필수의료의 한 분야인 외상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외상센터 의료진이 힘든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이성경 배우의 아름다운 선행이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이를 계기로 젊은 의사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로 이어져 우리나라의 외상진료가 함께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단국대병원 충남권역외상센터는 중증외상환자를 위해 외상소생실과 전담수술실, 외상중환자실 및 병동 등 외상환자 전용 시설을 갖추고 365일 24시간 중증외상환자의 치료를 전담하고 있으며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권역외상센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충남지역 유일의 권역외상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국대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이성경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