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고귀한 창학정신 승화해 미래로 나아가자” 개교 74주년 기념식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1.11.02
조회수 3,252
썸네일 /thumbnail.94359.jpg

개교 74주년(1947.11.3)을 맞아 대학 설립자인 범정 장형 선생과 혜당 조희재 여사의 합동추모식과 개교 74주년 기념식이 2일 함께 열렸다. 행사는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간소하게 열렸다.

단국역사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설립자 합동추모식에는 장호성 이사장과 장충식 명예이사장을 비롯한 법인 관계자와 김수복 총장, 교무위원, 설립자 유족이 참석해 창학이념을 되새기고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설립자 합동추모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설립자에 대한 묵념을 하고 있다.

                              ▲ 장호성 이사장이 합동추모식에서 제문봉독을 하고 있다. 

                             ▲ 장충식 명예이사장이 설립자 합동추모식에서 유족을 대표해 헌화를 하고 있다.

추모식에 이어 난파기념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열린 개교 제74주년 기념식에는 법인, 대학관계자와 개교기념 표창 수상자들이 참석해 지난 한해 우리 대학이 성취한 발자취를 평가하고 미래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개교 제74주년 기념식 전경

장호성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역량진단을 비롯해 연구와 재정지원사업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둔 구성원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도전의 기로에 놓인 상황에서 철저한 점검과 대비를 통해 나날이 발전하는 대학상을 구축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 장호성 이사장 기념식사

김수복 총장은 “우리 대학이 역경 속에서도 물러남이 없이 앞을 헤쳐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창학정신에서 비롯된 단국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다가올 미래의 무한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고등교육 콘텐츠를 마련하고 깊은 뿌리와 넓은 날개를 펼쳐 80년을 넘고 100년을 넘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다짐했다.

                              ▲ 김수복 총장 기념사

이상배 총동창회장은 “우리 대학은 국가와 민족을 위한 지성인을 길러온 자랑스러운 대학”이라며 “총동창회는 학교 발전을 돕고 지원하는 모교의 동반자로서 초일류대학을 실현하기 위한 견인차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 축사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발전과 동문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안응모 전 총동창회장이 이사장 특별공로표창을 수상했다. 안응모 전 총동창회장은 1992년부터 2009년까지 17여년 간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며 모교사랑과 봉사정신으로 교시구현과 대학발전에 공헌하였으며 퇴임 후에도 모교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으로 구성원 간 화합에 헌신해왔다.

                             ▲ 안응모 전 총동창회장(왼쪽)이 대학발전과 구성원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이사장 특별공로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근속 교직원을 비롯해 대학발전에 기여한 교직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 근속 표창

[30년 근속] 허영덕 교수(과학기술대학 화학과) 외 26명, [20년 근속] 박세린 파트장(치과대학 치과병원 행정부 원무팀) 외 84명, [10년 근속] 지동훈 선생(의과대학부속병원 사무처 원무팀) 외 82명

■ 이사장 표창

[이사장특별공로표창]안응모 전 총동창회장, [이사장공로표창]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김기식 선생님외 12명, [공로부서 단체표창] I-다산LINC+사업단, 창업지원단, 의과대학부속병원 간호부 외과간호팀 31병동, [대외표창] 송경현 (유)경향산업 대표이사(총동창회 부회장) 

■ 총장 표창 

[총장특별공로표창] 체육팀, 윤승준 자유교양대학장, [총장공로표창] 김선이 선생(CS경영센터 CS경영팀) 외 5명, [총장모범직원표창] 허세진 선생(생명공학대학 교학행정팀) 외 9명, [범은학술상] 김세환 교수(의과대학 의예과) 외 6명    

                                    ▲ 개교 제74주년 기념식에서는 근속 교직원과 대학발전에 기여한 교직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