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美 풀브라이트재단 국제교육행정가 연수단 방문, 국제 교류 협력 논의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3.06.23
조회수 1,982
썸네일 /thumbnail.124463.jpg

세계적인 장학프로그램 ‘풀브라이트(Fulbright) 장학금’을 운용하는 풀브라이트재단(미국 국무부 산하) 국제교육행정가들이 지난 16일(금) 죽전캠퍼스를 방문해 국제 교류 협력 확대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 단국역사관을 둘러본 풀브라이트재단 국제교육행정가 연수단 및 국제처 관계자
△ 김재일 국제처장이 풀브라이트재단 국제교육행정가 연수단에게 본교 국제화 전략 및 성과를 브리핑했다.

Amy Bowes 듀크대 부학장을 포함한 13명의 풀브라이트재단 방문단은 한국 방문 기간 중 본교를 비롯해 서울대, 한양대, KAIST 등 15개 대학을 방문하며 캠퍼스 국제화와 한·미 간 학생교류 확대를 위한 실무회담을 순차적으로 가졌다.


국제처는 풀브라이트재단 방문단을 맞아 'Internationalization and Expansion'을 주제로 단국대의 차별화된 국제화 전략과 노하우를 발표해 큰 반응을 이끌었다. 방문단은 특히 “단국대가 캠퍼스 국제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한 국제여름학교 운영과 학생 교류 활성화 성공 사례는 매우 흥미롭다”며 큰 관심을 내비쳤다.


국제처와 방문단은 발표 후 자유토론을 갖고 “대학의 국제화 전략 확장과 성공적인 결실 확보를 위해 대학이 직면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서자”고 밝혔다.

김재일 국제처장은 “이번 풀브라이트재단 국제교육행정가들의 본교 방문을 통해 한국의 대학 교육 및 단국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전문성 제고를 기대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풀브라이트장학금은 1946년 제정된 풀브라이트법에 근거한 장학금이다. 풀브라이트재단의 장학금을 받은 전 세계 지식인은 120개국 10만여 명에 이르며 한국에서도 1,000여 명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단국대 #풀브라이트재단 #국제처 #한미교육위원단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