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KU LA문학아카데미’ 미주 한인 대상 문학 강좌 실시
분류 행사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5.01.29 (최종수정 : 2015.04.08)
조회수 7,171
썸네일 /thumbnail.1197.jpg

미주 한인 80명을 대상으로 열린 우리 대학 국제문예창작센터의 ‘DKU LA문학아카데미’ 2기 강좌가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렸다.


▶ ‘DKU LA문학아카데미’ 2기 강좌가 교민의 뜨거운 성원 속에 열렸다.

우리 대학은 한국의 문학을 세계에 알리고 고국을 그리워하는 교민의 애환을 달래기 위해 작년 7월 국내 교육기관으로는 처음으로 해외 정기 문학 강의인 ‘DKU LA문학아카데미’ 1기 강좌를 열었다.

당시 수강신청 인원이 많아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선별했을 만큼 교민의 성원이 이어졌고 이번 2기 강좌 역시 장거리 수강생이 생길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수강생들은 “모국어로 문학 창작 전반을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는 강의를 애타게 기다렸는데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오후반과 저녁반으로 나눠 실시한 이번 LA문학아카데미는 우리 대학 문예창작과 김수복 교수의 전담 강의로 진행 됐다. 김 교수는 '나무를 주제로 한 시' '불을 주제로 한 시' '흙을 주제로 한 시' 등 각 주제와 관련된 한국 현대시를 통해 수강생들의 시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직접적인 창작 활동을 지도했다.

24일에는 'DKU LA문학아카데미' 1기, 2기 수강생의 공동 수료식이 열렸으며 우리 대학 문예창작과 박덕규 교수의 수필소설창작특강도 열렸다.

김수복 문예창작과 교수는 "DKU LA문학아카데미를 통해 미국 문학과 한국 문학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교민의 글쓰기에 대한 목마름도 해결해 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