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링크3.0사업단, 천안시와 함께하는 ‘지산학 樂 페스티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9.21 (최종수정 : 2023.09.25)
조회수 2,084
썸네일 /thumbnail.128053.jpg

64개 가족기업, 8개 취·창업 유관기관 참여

경진대회 등 취․창업 역량 강화프로그램 운영


링크3.0 사업단(단장 윤상오 교수)이 19~20일 양일간 천안캠퍼스 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지역기업과 학생간의 만남을 조성하고 산학연협력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기 위한 ‘제11회 단국대 지산학협력 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락 페스티벌은 링크사업단 가족기업 64곳과 대학일자리센터 등 취·창업 유관기관 8곳, 천안시기업인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 8곳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 개막식 세리머니


안순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지산학협력 대학으로의 도약을 핵심 전략과제로 제시하고 있다”며 “기업과 대학 그리고 지역사회가 공동목표를 가지고 윈-윈 하는 미래지향적인 파트너로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 안순철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윤상오 링크사업단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행사에 함께한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취업설계 경진대회, 우수사례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기업과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함께 호흡을 맞춰 청년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축사를 전했다.


△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단국대는 4차산업 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기 위해 산학협력을 선택했고, 전국 최고의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천안시의회도 지역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천안시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이 축사를 전했다.


락 페스티벌에서는 기업 및 취업박람회와 함께 △단국 혁신기업 취업설계 경진대회 △공동장비 콜로키움 교육 △배달의민족 이철성 팀장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등의 명사초청 취·창업 특강 △아이젠파마코리아 고정용 대표 등 가족기업의 산학협력 특강  △ 재학생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윤석 본부장이 ‘신기술 창업특강’을 하고 있다.

△ 천안청년센터 이음에서 재학생들에게 취업관련 상담을 해주고 있다. 

△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설문조사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일차에 열린 '단국 혁신 기업 취업설계 경진대회'와 '폐회식'에는 우천 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했다. 

△ 산학협력 실적이 우수한 가족기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 산학협력 유공자(교원) 표창(왼쪽부터 기계공학과 조구영 교수, 에너지공학과 이창현 교수(대리수여), 안순철 총장, 다산LINC3.0사업단 김재현·김국일 교수)

△안순철 총장이 부스를 돌아보며 참여 학생과 기업들을 격려했다.


#단국대 #링크3.0 #락페스티벌 #취창업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