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U-리그 열기 속으로, 2024년 일정 함께 톺아보기
분류 스포츠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04.09 (최종수정 : 2024.04.11)
조회수 686
썸네일 /thumbnail.139411.jpg

대학 스포츠의 꽃, U-리그의 계절이 돌아왔다. 봄의 시작과 함께 남·녀 농구, 축구, 야구, 여자 배구 U-리그의 뜨거운 열기가 시작됐다.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남·녀 농구부의 홈경기가 있는 날이면 승리를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온 캠퍼스에 울려 퍼진다. 그 뜨거운 응원의 열기를 함께 즐겨보자. 


▲농구부

남자농구부(감독 석승호)는 우리 대학에서 열린 KUSF 대학농구 U-리그 홈 개막전에서 연세대에 7점 차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하지만 학우들의 열띤 응원에 힘입어 끝까지 리바운드를 따내고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의 의지를 뽐냈다. 농구부는 다가오는 18일(목) 경희대학교를 홈으로 불러들여 시즌 4번째 경기를 펼친다.


△남자농구부 경기 및 단체사진


여자농구부(감독 백지은)는 지난 3월 21일(목)에 열린 2024 KUSF 대학농구 U-리그 개막전에서 신입생 양인예, 류가형, 조주희의 활약에 힘입어 광주여대를 상대로 68-44의 시즌 첫 승을 거뒀다. 이어서 3월 29일(금) 부산대, 4월 4일(목) 광주대에게 연이어 패배했지만 17일 (수) 오후 2시 강원대와의 원정경기에서 강원대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기 위해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자농구부 경기사진


▲축구부

지난 2월, 제60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한산대첩기 3위의 성적으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린 축구부(감독 박종관)는 다시 한번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다가오는 4월 12일(금) 15시 천안축구센터 인조2구장에서 경북안동과학대를 상대로 치르는 2024 KUSF 대학축구 U-리그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우승을 향해 도전한다.


△축구부 경기사진


△축구, 농구 홈경기 일정표


남·여 농구부의 U리그 홈경기는 천안캠퍼스 체육관 주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별도의 예매나 티켓 구매 없이 체육관과 기숙사 사이에 있는 주경기장 객석 출입구로 입장하면 된다. 축구 경기는 천안캠퍼스 근처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6월 이후 경기는 천안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예정되어 있다. 힘찬 응원으로 단국인의 저력을 함께 보여주자.


▲야구부

야구부(감독 김유진)는 지난 4일 보은스포츠파크에서 열린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C조 예선 개막전에서 성균관대를 상대로 8-4 완벽한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은 시즌 출발을 알렸다. 지난 5일에도 보은스포츠파크에서 진행된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C조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도 대덕대를 상대로 0-7 콜드 승을 거두며 2연승에 질주하고 있다.


△야구부 경기 및 단체사진


▲배구부

여자배구부(감독 정상옥)는 4월 6일(토)에 열린 2023 KUSF 대학배구 U-리그 개막전에서 목포과학대를 물리치고 첫 승을 올렸다. 지난해 3연속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배구부는 올해 또다시 대학 배구의 역사를 쓸 준비를 마쳤다.


△배구부

△야구, 여자배구 경기 일정표


한편 재학생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다. 홈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스포츠과학대학 소속 동아리 디스포런트(D-SPORONT, 지도교수 : 김애랑)가 응원단을 구성하고 학생들에게 경기를 홍보하며 경기 관람을 독려한다.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현장에 나가 선수들에게 환호를 보내며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홈경기가 있는 날이면 재학생들의 응원 열기가 뜨겁다.


디스포런트의 ‘기부미(米) 단국’ 프로젝트도 눈길을 끈다. '기부미(米) 단국' 프로젝트는 U리그 시즌 동안 단국대 홈경기 누적 관중 수를 집계하여 100명당 쌀 10kg을 관중들의 이름으로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관중 한 명당 따듯한 밥 한 공기(100g)가 누적되는 방식이다.


※ 사진 및 자료 제공 : 단국대학교 스포츠 매거진 웅담 (熊談)


#단국대 #체육부 #U리그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