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청년 잡페어(Job Fair)’ 용인특례시와 공동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3.11.09 (최종수정 : 2023.11.11)
조회수 2,314
썸네일 /thumbnail.130968.jpg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8일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용인특례시와 공동으로 하반기 일자리 박람회 ‘청년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직자 600여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는 안순철 총장,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김오영 교학부총장, 민동원 취창업지원처장, 이기옥 용인시 일자리산업국장 등이 참석했다.

△대학과 용인특례시 관계자들이 박람회장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관내 9개 대학연합협의회가 공동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이력서 작성법과 구직 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학생들이 기업담당자와 상담 중이다. 


현장 참여 기업은 △캐리어에어컨 △다원시스 △주성엔지니어링 △LIG시스템 △나노텍 △선인 등 관내 60개 기업이다.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박람회장에서 바로 면접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박람회장에 마련된 이력서 작성대에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청년 구직자와 전·현직자들과의 만남도 이뤄졌다. 공기업, 경영·인사, 마케팅·홍보, 반도체·IT, 엔터 직무군의 전·현직자들이 멘토로서 직무별 취업 준비를 조언했다. 

△학생들이 5개 직무군의 멘토와 상담 중이다.


박람회장을 찾은 박준하 군(경영학부 4년)은 “기업 담당자와 직접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박람회를 통해 현직자들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구독자 34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특강을 비롯하여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 지문인적성 검사도 운영됐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됐다. 

△유튜버 ‘인싸담당자’ 의 취업특강이 열리고 있다. 

△박람회장에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가 마련됐다.


민동원 처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채용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구직을 돕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 #용인특례시 #청년잡페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창업지원처 #단국대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