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상배 현 회장, 제49대 총동창회장 연임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2.04.22
조회수 1,180
썸네일 /thumbnail.103044.jpg

총동창회 재무구조 개선 성공
동문 대상 ‘만원장학금캠페인’ 전개 기여
동창회 유튜브 개설, “청장년동문 유대 강화 이끌터”


이상배 현 단국대 총동창회장(경제학과 졸업)이 21일 대의원총회를 통해 49대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4년 4월까지 2년. 지난 2020년 48대 회장 취임 후 첫 공식일정으로 설립자 묘소를 찾았던 이 회장은 임기 중 총동창회와 단문장학회의 자산을 늘리며 재무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왔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왼쪽)이 전낙근 총동창회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수령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특히 총동창회의 자산 건전성을 제고하고 모교 발전을 위해 5억여 원을 쾌척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대학 및 동문사회 발전에 앞장서왔다.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단문장학회의 자산 확대를 위해 이사를 새로이 영입했고 ‘만원장학금캠페인’을 동문사회에 전개해 후배사랑을 부담없이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정착시키는데도 성공했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이 49대 회장에 당선 후 총동창회기를 힘차게 흔들고 있다.

이 회장은 특히 젊은 동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 현재까지 100여 편의 모교 및 동문소식을 제공해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 회장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환경을 극복하고 동문간 소통 강화를 위해 전국 대학 동창회 중 유일하게 동창회 유튜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 취임사

이 회장은 앞으로 △동문기업인과 연계한 재학생 취업률 제고 △장학재단 자산 확대 및 내실 운영 △동문 활동의 저변 확대 △청장년 동문과의 연대 강화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며 “23만 여 동문들로부터 위임받은 중책인 만큼 소명의식을 갖고 동문들의 권익 확대와 동문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수복 총장은 “대학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역할을 감당해 온 총동창회가 앞으로도 후배 육성과 멘토링, 장학사업 등 모교의 성장과 함께하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주길 바란다”고 환영했다. 

△ 김수복 총장 축사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