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이 답합니다」, 'DAN'의 혁신 메시지에 대학 비전 담아내
우리 대학 광고 캠페인 「단국이 답합니다」가 국내 주요 언론사로부터 연이어 광고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 대학이 광고 대상을 1년에 2회 연속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광고 캠페인 「단국이 답합니다」는 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제60회 중앙광고대상」에서 ‘대학 부문 대상’과 문화일보에서 주최하는 「2024 문화광고그랑프리」에서 ‘광고기획상’을 각각 수상했다.
△중앙일보는 2024년 11월 28일자(목)에 「제60회 중앙광고대상」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문화일보는 2024년 11월 21일자(목)에 「2024 문화광고그랑프리」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우리 대학은 올해 「단국이 답합니다」 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사적 가치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대학의 정체성을 '단국(DANKOOK)'의 'DAN'에 담아 "Dynamic(변화)-Advanced(도전)-Novel(혁신)" 시리즈로 선보였다.
광고 대상 각 심사평가단은 ‘단국대가 가진 역량과 비전이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됐으며, 참신한 기획력과 창의력이 돋보인다’와 ‘AI시대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다양한 소비자군에 맞춘 타깃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등의 심사평을 밝혔다.
김재일 대외부총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변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는데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광고 캠페인을 통해 우리 대학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중앙광고대상은 1965년 중앙일보 창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9개 부문의 광고(△기업PR △금융 △에너지 △여행·관광 △마케팅 △대학 △공공서비스 △식음료 △제약·바이오)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2024 문화광고그랑프리는 문화일보가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 문화 정립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단국대 #광고캠페인 #단국이답합니다 #신문광고 #중앙일보 #문화일보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