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언회, 함영주 하나금융회장 초청간담회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2.06.30
조회수 1,413
썸네일 /thumbnail.106822.jpg

단언회(단국언론인회, 회장 원종태)가 29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회계학과 81학번)을 초청, 금융산업 전반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동문사회 도약을 다지는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함 회장은 “말단 행원에서 회장에 오르기까지는 모교의 응원이 늘 힘이 됐다”며 동문사회 저변 확대와 모교 발전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최근 금리인상 기조에 대해 “국민들이 고통받지 않도록 금융기관 본연의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 함영주 회장이 금융시장 전반의 상황을 설명하는 장면

오찬회는 원종태 회장(국문학과 90학번, 뉴시스 산업2부장)과 정광재 총무(무역학과 94학번, MBN 디지털뉴스부장)가 준비했고 △김학균 OBS 대표 △권동형 한국일보 전무 △조익한 국민일보 편집부장 △박세열 프레시안 편집국장 △진천규 통일TV 대표 △김승호 메트로신문 산업부장 등 15명의 간부급 기자가 대표로 참석했다. 대학에서도 박성순 대외협력처장과 김지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참석해 최근의 모교 소식을 전하며 취재 현장에서의 노고를 격려했다. 

정광재 동문은 “단언회가 미디어분야에 진출하는 후배들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장학금 조성 등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50여 명의 동문 언론인으로 구성된 단언회는 동문 간 소통·공유 확대와 모교 발전을 위해 ‘정춘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초청 오찬회’ 등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열어오고 있다.

△ 단언회가 함영주 회장(가운데)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