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 e-비즈니스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9.06.18 (최종수정 : 2019.06.20)
조회수 843
썸네일 /thumbnail.52366.jpg

15일(토) 죽전 국제관에서 (사)국제 e-비즈니스학회 하계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New Normal 저성장시대, 경제 활성화 동력제고를 위한 e-비즈니스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학회는 우리 대학 김태환 교수(경영학부)가 학회장을 맡고 있다.


▲ 강대식 대외부총장이 국제 e-비즈니스학회 학술대회 환영사를 하고 있다.

행사에는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태환 학회장(경영학부), 정윤세 상경대학장, 이기광 교수(경영학부), 이재규 교수(동국대) 등 기업 경영환경을 연구하는 관련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총장을 대신한 환영사를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과 IT기술에 대비해 단국대는 4차 산업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IT지식융합분야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 김태환 학회장이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기조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환 학회장은 기조강연에서 “e비즈니스는 IT기술을 모든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뉴 노멀’ 저성장시대로 대변되는 경제상황에서 기업 가치를 올릴 수 있는 e-비즈니스의 역할과 현실적 규제 등을 집중 토론한다”라고 전했다.

학술대회 세션 주제는 △ 해외시장 진출과 e-비즈니스 △ 해외직구 효익과 쇼핑몰 구전효과 분석 △ 4차 산업과 e-비즈니스 △공공기관 복지시스템의 블록체인 시스템 적용 연구 △ 제3 인터넷 은행의 도전과 과제 △ 비트코인 가격변화와 한국 채권시장의 영향 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