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의료현장 고객 친화정책 강화”, 치대병원 공모전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06.13
조회수 2,722
썸네일 /thumbnail.52214.jpg

보건복지부 주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주관 「안전한 의료환경 만들기 공모전」에서 우리 대학 치과대학병원이 우수사례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달 29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는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환자안전일(5월 29일)에 맞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의료기관 내 폭언 및 폭행 근절/ 보건의료인과 환자 간의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3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했다.


▲김철환 병원장이 「안전한 의료환경 만들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치과대학병원은 ‘다양한 시각적 포스터를 활용한 보건의료인과 환자 간의 신뢰증진 사례’를 주제로 공모에 참여했다. 민원 사례를 분석해 보건의료인과 환자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진료에 대한 사전설명을 강화하기 위해 시각적 포스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치과대학병원 우수사례는 공모전 수상작 중 온라인 발표작으로 선정되어 원무팀 권경선 팀장과 임주혁 팀원이 발표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환자안전보고학습시스템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다.

김철환 병원장은 “보건의료인과 고객이 서로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다양한 방안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환자안전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단국대 치과대학병원 편>
https://www.youtube.com/watch?v=zFdVT-5YUCw&feature=share&app=desk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