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한국수도관리컨설팅, 발전기금 1억 1천만원 기부
분류 발전기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12.03
조회수 339
썸네일 /thumbnail.58902.jpg

㈜한국수도관리컨설팅(대표 이천우)이 우리 대학에 발전기금 1억 1천만원을 기부했다. 전달식은 죽전캠퍼스에서 열렸으며 이천우 대표와 김수복 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양종곤 대외협력처장, 오태식 총무처장, 구부영 총무처 안전관리팀장, 강영선 총무처 안전관리팀 과장이 참석했다.


▲ (주)한국수도관리컨설팅 이천우 대표(왼쪽)가 김수복 총장(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천우 대표는 절수설비 및 기기 사업을 하면서 대학·공장·병원 등 대규모 시설에서 발생하는 수도요금이 과도하다는 것을 발견, 물과 요금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10년간 수도 설비와 지자제 수도 요금제 및 조례를 연구, 분석했다. 그 결과 오래된 배관을 교체해 누수를 막고 각 기관에 맞는 수도 사용량과 요금제를 조정해 이전 대비 수도요금을 최대 4분의 1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도 올해 이천우 대표의 ㈜한국수도관리컨설팅에 수도 시스템 컨설팅을 의뢰해 배관을 교체하고 사용량을 조정해 수도 요금을 줄일 수 있었다.

이 대표는 우리 대학과 인연을 맺은 후 학생들의 학업 열정과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노력을 보며 발전기금을 기부해 도움을 주고 싶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이 대표는 “컨설팅을 통해 단국대에 도움이 돼 기뻤고 대학을 위해 열심히 일하신 오태식 처장님과 구부영 팀장님, 강영선 과장님의 열정에도 감동 받았다”고 했다.

김수복 총장은 “이 대표님 덕분에 대학 살림살이에 큰 보탬이 됐는데 기부까지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전달해주신 돈은 기부자님의 취지에 맞춰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 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 단체 기념촬영. (왼쪽부터)오태식 총무처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이천우 대표, 김수복 총장, 구부영 총무처 안전관리팀장, 강영선 총무처 안전관리팀 과장, 양종곤 대외협력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