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석주선기념박물관, ‘어린이 우리 옷 뽐내기’패션쇼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4.04.02
조회수 6,015
썸네일 /images/Bbs/0/1396412744879.jpg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전통문화 알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모델 참여 가능

3월 26일 석주선 기념박물관 로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패션쇼가 열렸다. 14명의 어린이들은 전통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채 사뿐사뿐 발걸음을 옮기고 사진 포즈를 취하며 패션쇼를 즐겼다. 아이들이 아름다운 맵시를 뽐내자 행사에 참석한 부모와 주민들은 연신 카메라 플래시를 터트렸다. 우리 대학 석주선기념박물관이 개최한 '어린이 우리 옷 뽐내기' 패션쇼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 모두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이번 행사는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전통문화를 알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 된다.


▶ 아이들이 무대에서 발걸음을 옮기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석주선기념박물관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박물관을 개장하고 ‘어린이 우리 옷 뽐내기 작은 패션쇼(오후 6시)’,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전시 관람(오후 7시)’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어린이 우리 옷 뽐내기’ 프로그램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모델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 좀 더 친숙하게 지역사회에 다가갈 예정이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모델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31-8005-239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받고 있다.

박경식 석주선기념박물관장은 "이 행사는 우리 학교가 지역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과 선조들의 멋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