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오전 11시부터 천안캠퍼스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 ‘지역 우수기업 탐방리포트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대회에는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했으며, DEP삼다수 팀(공현국 외 7명)이 대상을 차지했다.
링크사업단이 주최하고 취업진로처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재학생들에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취업 의식을 고취시키고, 기업 인사담당자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살아있는 현장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총 60팀이 탐방계획서를 제출한 가운데 심사를 통해 20팀을 선발해 사전교육 및 특강, 활동비 및 기념품 지급 등 기업탐방을 위한 제반사항을 지원했다. 탐방을 마친 20팀은 지역 내의 유망 기업을 찾아 탐방하고 해당 기업에 대하여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우수기업 분석, 탐방 결과, 우수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또는 기업 채용담당자)와의 만남 등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제출했다. 취업진로지원팀은 탐방보고서를 통해 본선 진출 팀 10팀을 선발했다.
▶ '우수기업 탐방리포트 경진대회' 본선 프레젠테이션 발표 전경
21일 진행된 본선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10팀이 탐방결과를 발표했으며, 내용의 충실도, 발표내용의 적합성, 발표자의 태도 및 전달력 등을 토대로 최총 수상팀을 선발했다. 대상은 천안 성거읍에 위치한 대동산업을 탐방한 DEP삼다수 팀이 수상해 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KC Glass를 탐방한 취업팡팡(이은희 외 8명) 팀과 티센크루프를 탐방한 업드림(강현구 외 4명) 팀이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4팀, 장려상 3팀을 선발했다.
참가팀 발표작은 교내 재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책자로 발간하여 job cafe(학생회관 2층 취업진로지원팀)에 비치할 계획이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