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온천 활용 수중운동치료프로그램 운영 위한 MOU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6.02
조회수 4,935
썸네일 /thumbnail.17798.jpg

(주)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수중운동치료프로그램 공동 운영으로 온천관광산업 활성화 도모

지난 1일 오후 4시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우리 대학과 (주)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산학협력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온천의 다양한 활용을 통한 온천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업무 교류를 진행하게 된다.

우리 대학과 (주)파라다이스 도고는 ▶산학협력 공동 연구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공동 개발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시험 분석 및 연구 시설 공동 활용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 및 정보교류에 나선다. 특히 온천을 이용한 수중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보양온천 활성화와 온천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태건식 산학협력단장(왼쪽)과 이덕범 (주)파라다이스 도고지점장이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김기홍 교수(생활체육학과) 연구팀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주)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내에 위치한 아산시 온천의학연구센터 ‘다짐(DAGYM : Dankook Aqua Sports science GYM)'에서 온천의 효능을 접목한 다양한 수중 운동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운영한다. 단순히 온천욕을 즐기는 것에서 더 나아가 수중치료와 운동치료를 겸한 수중운동치료를 시행하여 전반적인 신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연구를 진행하며 온천의 다양한 응용법을 구상한다. 이를 통해 오는 10월 아산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출전 선수들의 통증완화 및 수중재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더불어 일반인 건강 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어린이의 성장 촉진과 비만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