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4 Dankook Literacy Festival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11.05
조회수 5,645
썸네일 /images/Bbs/0/1415146518781.jpg

교양기초교육원이 주관하는 ‘2014 Dankook Literacy Festival’이 죽전, 천안 양 캠퍼스 교정에서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캠퍼스 내에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경쟁력 있는 단국인 양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허위와 진실의 경계에 대하여…’를 주제로 진행됐다.


▶ 독후감 경진대회 전경

이번 페스티벌은 독후감 경진대회와 우수저자 초청 특강, 독서퀴즈대회가 진행됐으며, 더불어 독서지도 및 독후감 첨삭 교육 프로그램인 독서인증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자유로부터의 도피」, 「소문의벽」, 「몽테크리스토 백작」, 「나는 고발한다」. 「나생문(羅生門)」, 「오셀로」 6권의 선정도서로 독후감 경진대회와 독서퀴즈대회가 진행됐다.
 
28일 오전 10시부터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독후감 경진대회는 예선에서 58명의 지원자가 독후감을 제출했으며, 그 중 10명의 본선 진출자가 선정됐다. 본선은 과제도서 중 필수도서인 「자유로부터의 도피」에 대한 독서토론으로 진행됐다. 치열한 토론 끝에 박혜진 양(국어국문학과 3년)이 대상을 차지하며 상장과 장학금 200만원을 받았다.


▶ 독서퀴즈대회 참가자들이 퀴즈를 풀고 있다

독서경진대회가 끝난 후에는 오후 2시부터 우수저자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는 문학평론가인 김우창 고려대 명예교수가 ‘느리게 읽기’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31일 오후 3시부터는 죽전캠퍼스 국제관에서 ‘독서퀴즈’가 진행됐다. 재학생 6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 이번 퀴즈대회는 이청준의 「소문의벽」, 에밀졸라의 「나는 고발한다」, 셰익스피어의 「오셀로」를 토대로 출제된 문제를 풀며 우열을 가렸다. 대상을 차지해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받은 이승호 군(경영학부 3년)은 “등하교 시간을 활용해 지하철에서 틈틈이 책을 읽는다”며 “퀴즈에 나올만한 부분을 예상하며 정독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뒷면 수상자 명단 참조>

<독후감 경진대회 수상자>

성명학과학년시상내용
박혜진국어국문학과3대상
오성령국어국문학과1최우수
김자은영미인문학과1우수
옹승환치의학과2
황재호공공관리학과2
곽대홍행정학과3장려
김현중법학과2
류우열심리학과2
천성식법학과3
최도인경영학부4

<독서퀴즈대회 수상자>

성명학과학년시상내용
이승호경영학부3대상
최재훈정보통계학과3최우수
곽대홍행정학과3우수
강은영경영학부3
정연학정치외교학과4
이정민약학과3장려
엄태림응용통계학과1
박선병행정학과4
송주미사학과3
최도인경영학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