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양 캠퍼스 사회봉사단, 김장/쌀/연탄 나눔 봉사 펼쳐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11.28
조회수 563
썸네일 /thumbnail.132074.jpg

겨울을 맞아 이웃을 돕는 단국인의 행렬이 연이었다. 


■ 죽전캠퍼스 김장 봉사로 따뜻한 손길 나눠


죽전캠퍼스 사회봉사단(단장 박성순) 소속 ‘디딤’학생봉사단(단장 박준혁, 도시계획·부동산학부 3학년)과 ‘담다’총학생회는 지난 24일 죽전캠퍼스 학생식당에서 김장 봉사를 진행했다. 학생 40여 명과 교직원 10여 명이 350포기(1,000kg)의 김치를 직접 만들었다. 김치는 경기 동부 보훈지청, 죽전2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전달됐다.


△ 죽전캠퍼스 사회봉사단이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성건호 군(커뮤니케이션학부 3학년)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순 사회봉사단장은 “학생 뿐만이 아닌 교직원까지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를 진행해 더욱 의미있는 봉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를 통해 대학의 교시인 ‘진리와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죽전캠퍼스 디딤 학생봉사단장(박준혁, 오른쪽에서 넷째)이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 천안캠퍼스 김장/쌀/연탄나눔/천호지 정화 봉사 펼쳐


천안캠퍼스 사회봉사단과 총학생회는 지난달 10일 성환읍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과 이달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듯한 온정을 나눴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사회봉사단 소속 청년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연탄 2,000장을 성환읍 소재 7가구에 전달했다.


△재학생들이 연탄을 나르는 모습


김장 봉사활동에는 학생, 교직원 80명이 참여했고 직접 담은 김치 2,000kg(20kg, 100박스)와 쌀 2,000kg(20kg, 100포)를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기운차림봉사단, 천안청소년단기남자쉼터 등 천안시 주요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삼삼오오 모여 김장을 하는 모습


연탄 및 김장 봉사에 참여한 이건묵 총학생회장은 “학우들의 직접 담근 김치와 연탄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학우들의 따듯한 마음도 함께 전달 된 것 같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며 조금이나마 세상을 더 따뜻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었다”고 봉사 소감을 전했다.


△송병구 학생처장(앞열 오른쪽 첫 번째)이 천안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을 찾아 김장 김치와 쌀을 전달했다. 


지난 20일에는 천안캠퍼스 인근 천호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천안캠퍼스가 위치한 안서동의 대학인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천안시에서 주최한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대학과 함께 △백석대 △백석문화대 △상명대 △호서대 재학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우리 대학에서는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교에서 출발해 천호지를 한바퀴 돌며 쓰레기를 줍고 집결지인 천호지에 모여 동아리 공연을 함께 즐기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5개 대학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단국대 #봉사 #김장 #연탄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