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수복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1.11
조회수 5,094
썸네일 /thumbnail.23613.jpg

김수복 교수(문예창작과)가 ‘2015년도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수상자로 선정되어 지난 달 29일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이번 표창장 시상은 교육부 소관 학술ㆍ연구지원사업의 우수성과 발굴을 통해 연구자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2015년에 수행된 연구사업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 김수복 교수

김 교수는 문화융복합 분야의 우수성과자로 선정됐다. 학제간 연구를 통해 북한의 문학, 음악, 미술, 영화, 연극 등 예술 분야와 문예이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를 연구한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연구 참여자들의 활발한 논문 발표와 더불어 학술대회 개최, 단행본 발간 등 연구성과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도 좋은 사례로 꼽혔다.

김수복 교수는 1985년 우리 대학 교수로 부임하여 한국현대시 연구와 창작, 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1975년 <한국문학>신인상으로 등단한 후 『지리산타령』, 『달을 따라 걷다』 등 10여권의 시집을 비롯해 시론집 『우리시의 상징과 표정』, 『상징의 숲』과 연구서『한국문학공간과 문예콘텐츠』 등을 간행하였다. 2001년부터 2006년까지 한국문예창작회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시인협회 심의위원, 우리 대학 부설 한국문화기술연구소 소장과 문예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문예콘텐츠 창작과 문예기술 개발, 한국문학지형의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실용화 방안 등의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