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욱 부총장,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 위원장 위촉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12.21
조회수 4,749
썸네일 /23150.jpg

김욱 부총장(생명과학과 교수)이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사진> 김욱 부총장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는 DNA신원확인정보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국무총리 소속으로 구성된 위원회다. DNA감식시료, DNA감식의 방법ㆍ절차 및 감식기술의 표준화, DNA 신원확인정보의 표기와 데이터베이스 수록에 관한 사항 등을 관리하고 강력범죄 발생 시 DNA 감식을 통한 신속한 범인 검거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위원회는 관련 업무 종사 경력이나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과 연구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되며, 김욱 부총장은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가 처음 조직된 2010년부터 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해왔다. 최근에는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되어 임기를 시작했다.

김 부총장은 디엔에이신원확인정보데이터베이스관리위원회의 활동을 비롯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과학수사 자문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 한국DNA수사학회 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학수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그동안 과학수사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2회 대한민국 과학수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