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성정훈·임종국 박사과정생, ITRC ‘특별상’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8.27
조회수 2,959
썸네일 /thumbnail.54244.jpg

웨어러블Thinking센터 성정훈·임종국 연구원(컴퓨터학과 박사과정)이 22일 한양대에서 열린 「2019 ITRC글로벌 메이커톤」에서 특별상(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ITRC : 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 임종국(왼쪽), 성정훈(가운데) 연구원이 특별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현대차그룹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31개 대학 석·박사 120명이 출전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시제품도 선보이는 경쟁을 펼쳤다.

성정훈·임종국 연구원은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 ‘레디 피트니스 원’을 소개했다. 사용자가 스마트밴드를 착용하고 근력 운동을 하면 운동 종류와 운동량을 인공지능이 자동 계산해 운동효과를 데이터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근력 운동 시 사용자가 직접 운동 종류와 운동량을 입력해야 하는 기존 스마트밴드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것이 심사진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대회장에 설치한 ‘미니 헬스장’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인공지능이 통제하는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연구원은 “웨어러블Thinking센터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이 이번 솔루션 개발에 많은 아이디어를 줬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성정훈 연구원이 왼쪽 손목에 '레디 피트니스 원' 스마트밴드를 착용하고 근력운동을 하며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한편, 단국대팀은 대회 수상으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20’ 참관과 실리콘밸리 기업 방문의 기회를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