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강효행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사진
11일(목)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춘강라운지’에서 ‘춘강효행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춘강효행장학생’은 지난 2008년 우리 대학 동문인 춘강(春江) 박상엽 선생이 모교에 기탁한 10억 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장학금으로 기탁자의 뜻에 따라 성적이나 특기가 아닌 ‘효행’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며 이번 학기까지 총 182명의 재학생에게 약 3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정동주 군(스포츠경영학과 3년)을 비롯한 8명의 재학생에게 각각 백만 원씩 총 8백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우울증을 앓는 부친의 꿈을 위해 본인이 모은 돈으로 부친의 음반을 제작한 학생부터 학원 강사로 일하며 모친의 병원비 충당과 간병을 병행하는 학생 등 애틋한 사연이 눈길을 끌었다.
박승환 부총장은 “춘강효행장학금은 효행과 선행의 실천만으로 장학금 수혜자를 선정하는 특별한 장학금”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효행과 봉사를 실천하는 모습이 사회에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학금을 받은 김유리 양(약학과 5년)은 “가정의 달에 뜻깊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춘강효행장학금에 걸맞게 효행과 봉사를 실천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여식에는 박승환 천안부총장, 김기홍 천안 학생처장과 박광수 춘강 선생 문중 대표가 함께 참석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