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캠퍼스 총학생회 그린캠퍼스 구축 결의
일회용품/금연/금주/에너지 절약 등 캠페인 추진
죽전캠퍼스 제 45대 비상우리 총학생회(이하 죽전 총학생회)가 지난 9일 인문관 소극장에서 그린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그린캠퍼스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죽전 총학생회는 그린캠퍼스 구축을 위해 앞으로 1년동안 그린캠퍼스의 일원으로 활동할 그린리더들을 모집하여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그린캠퍼스를 만들 수 있도록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길거리 금연 캠페인, 분리수거함 설치, 학내 금주 캠페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갈 예정이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해 에코컵을 제작, 재학생들에게 배포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며, 길거리 흡연 금지를 위해 대학에 흡연구역을 지정하고 금연장학금을 시행할 예정이며, 대학에 분리수거함을 확충해 자원절약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또한 건전한 학내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벌여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교내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각종 조명 및 전열기구, 수도 등의 절약 방안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신정운 죽전 총학생회장(체육교육과 4년)은 “전 세계적인 관심사인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에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린캠퍼스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앞으로 우리 캠퍼스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해 그린캠퍼스 구축에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