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학부모 간 열린 소통의 장
생소한 ‘몽골학’에 대한 이해 돕고자 마련
학사운영, 교환학생제도, 취업 등 다양한 의견 나눠
몽골학과가 11월 8일 오후 1시부터 천안캠퍼스 인문학관 종합강의실에서 ‘2014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몽골학과’ 행사를 열었다.
몽골학과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몽골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들의 대학생활과 진로에 대해 대학과 학부모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 송병구 몽골학과장이 교수진을 소개하고 있다
행사는 몽골학과의 교육과정, 교환학생 및 몽골연수 프로그램, 졸업 후 진로 등 학과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또한 몽골 전통음식과 재학생들이 준비한 몽골어 공연 등 몽골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학부모들은 △공무원 특채 대비반 △보건복지부 의료 통역사 양성과정 △해외 인턴십 등 진로에 대한 설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학과 소개에 나선 송병구 교수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단국대를 포함한 2개 대학만이 몽골학과를 운영한다. 최근 국내기업의 몽골 진출과 몽골 사람들의 국내 유입이 많은데 비해, 전문 인력의 희소성 때문에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출입국관리소, 경찰 외사계, 국정원 등 공직 진출이 활발하다”고 말하며, 밝은 전망을 제시했다.
한편, 1993년 국내 최초로 몽골학과를 개설한 우리 대학은 몽골학 분야 최고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으며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몽골국립대를 비롯해 현지 4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환학생 제도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