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베트남 고위공무원 농촌개발정책 과정 연수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6.26
조회수 6,633
썸네일 /images/Bbs/0/1372210473623.jpg

단국대 국제농업협력연구소(소장 이동진 교수)는 오는 27일까지 응우웬 반 보(Nguyen Van Bo) 베트남 농업과학원장, 응우웬 앙 끄엉(Nguyen Anh Cuong) 하이증성 인민위원회 부의장 등 베트남 농ㆍ식품직 고위 공무원 10명을 초청해 ‘베트남 채소 재배 및 농촌개발정책 과정’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국농어촌공사의 국제농업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베트남 고위 공무원에게 한국의 선진 영농기술을 전수하여 베트남 농업분야의 현대화와 산업화를 돕고자 지난 20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국대는 한국의 농촌개발 모델인 새마을운동 및 영농기술과 정책 교육, 원예농산물 가공 현황 및 산업시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공무원들에게 한국의 선진영농기술을 전수한다. 교육생의 특성에 맞춰 토론식 강의와 현장 견학 등을 통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자국에서 농업발전전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행동계획을 수립해보고 시뮬레이션과 피드백도 진행하게 된다.


▶ 베트남 농식품 고위직 공무원 연수과정 단체사진

이동진 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양국이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여 농업 외의 다른 분야에서도 더욱 활발히 교류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더불어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강화 및 이미지제고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