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춘강 효행 장학금’ 수여식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5.21
조회수 6,663
썸네일 /thumbnail.5247.jpg

학생 7명에 장학금 각 2백만원씩 전달

‘춘강효행장학금’ 전달식이 20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인문학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춘강효행장학금 수여식 기념촬영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재학생 7명에게 각 200만원씩 1천4백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아프신 부모님을 간호하면서 아르바이트로 학비와 생활비를 보충하는 학생부터 어려운 환경에서 가장 역할을 하면서도 지역 아동센터나 장애인 복지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학생들의 사연이 줄을 이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홍석이(멀티미디어공학과 3년, 23세)군은 군 복무 중 부친에게 신장을 이식하는 효행으로 장학생에 선발됐다. 군 복무 중 갑작스레 급성 신부전증 진단을 받은 아버지를 위해 신장이식 수술을 해 아버지께 건강을 찾아드린 홍 군은 지금도 부모님께 부담을 드리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알바를 하며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다. 황정민(러시아어과 3년) 양은 급성골수구백혈병으로 입원 치료 중인 아버지께 지난 해 골수를 기증하고 병간호를 하면서도 국가근로를 하며 학비를 마련하는 효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장학금을 받은 홍석이 군은 “효행 장학금을 받아 학비와 생활비에 보탤 수 있어 정말 기쁘다. 장학금을 받으며 부모님께 한 번 더 효도하고 학업에도 더 열중할 수 있게 된 만큼, 열심히 공부해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춘강효행장학금은 지난 2008년 우리 대학 동문인 춘강(春江) 박상엽 선생이 모교에 기탁한 10억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장학금으로, 기탁자의 뜻에 따라 성적이나 특기가 아닌 ‘효행’을 기준으로 매 학기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