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캠퍼스 응원동아리 ‘아마다스’가 ‘우리 동아리 세계 탐방대’에 선발되어 오는 6월 미국에서 한국을 응원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천안캠퍼스 응원단 '아마다스' 공연 모습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탐앤탐스가 주최한 ‘우리 동아리 세계 탐방대’에 우리대학 ‘아마다스’가 최종 선발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 동아리 및 직장 동호회를 대상으로 미국(LA)과 태국(방콕)에서 유쾌하고 특별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을 응원할 팀을 모집하는 동아리 지원 프로젝트다. 전국에서 51개 팀이 참가했으며, 1차 경연에서는 팀별로 대한민국 응원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현지 응원 계획서를 제출해 10개팀을 선발했다. 2차 경연에서는 프레젠테이션과 퍼포먼스 공연, 질의응답 면접을 펼쳐 최종적으로 2개 팀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아마다스는 미국 탐방대에 선정되어 오는 6월 23일부터 5박 6일 동안 미국 LA에서 동아리의 특색을 살린 특별한 아이디어로 한국을 응원한다.
아마다스는 LA의 한인타운과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찾아 응원단의 특색을 살려 기수단 액션, 거리퍼레이드 등의 공연을 진행하고 독도 플래쉬몹을 제작한다. 또한 한국을 알리기 위해 한글로 꾸미는 부채 만들기, 한지를 활용한 커피 방향제 만들기 등 한국 문화를 알리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아마다스 단장을 맡고 있는 김정석(생활체육학과 3년) 군은 “우리 동아리만의 특색을 살려 한국과 독도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국인의 자긍심을 가지고 한국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돌아올 것” 이라고 전했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