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펙초월 채용제도 설명회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5.21
조회수 5,671
썸네일 /images/Bbs/0/1400658763631.jpg

천안캠퍼스에서 20일부터 이틀 동안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주최하는 충남ㆍ천안지역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스펙초월 채용제도 설명회’가 열렸다.


▶ '찾아가는 청년버스' 창업 상담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의 고민에 대한 전문가 상담 및 정부의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청년버스’ 프로그램과 스펙초월 재용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회 및 기업별 사례를 소개하는 ‘톡톡 스펙초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찾아가는 청년버스' 창업 상담

학생회관 앞에 자리 잡은 ‘찾아가는 청년버스’에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의 기관 담당자들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취업ㆍ창업 관련 맞춤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취업 및 창업, 금융, 충남지역 일자리 안내 등 문의사항에 대해 해당 기관 담당자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톡톡 스펙초월' 기업 채용설명회

또한 청년들이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청춘우체통, 속풀이 인터뷰와 함께 청년들이 자가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진로ㆍ심리 자가진단테스트를 실시하고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더불어 2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는 ‘톡톡 스펙초월’이 진행됐다. 스펙초월 채용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청년 구직자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는 네이버, 두산, 한국산업은행의 인사담당자가 각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맞춤정보를 제공했다.


▶ '톡톡 스펙초월' 토크쇼(질의응답)

이번 ‘스펙초월 채용제도 설명회’에 참여한 김수경(문예창장과 4년) 양은 “설명회와 토크쇼가 함께 진행되어 그동안 궁금했던 채용정보에 대해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운영하는 ‘스펙초월 채용제도 설명회’는 전국 10개 도시 주요대학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청년 소통 프로그램이다. 기업 채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과 더불어 취ㆍ창업 전문가들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제도개선에 반영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