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창업지원단, 배우 김성일 씨 홍보대사 위촉
분류 행사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4.05.23 (최종수정 : 2014.05.26)
조회수 10,517
썸네일 /images/Bbs/0/1400820738003.jpg

우리 대학 창업자원단이 유망 창업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지원을 위해 22일 인문관 창업지원센터장실에서 배우 김성일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창업관련 사업가로서 알려진 김성일 씨는 올해 3월 ‘단국대 창업지원단 창업아이템 공모전’에서 ‘새로운 머그리드(머그컵 뚜껑을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를 제안, 최우수 창업아이템으로 선정돼 단국대 창업지원단과 인연을 맺었다.


▶ 단국대 창업지원센터가 22일 배우 김성일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왼쪽 첫째줄 부터 남정민 창업교육센터장, 김병남 창업사업센터장, 염기훈 교수, 이철태 창업지원단장, 김성일 홍보대사, 이성한 교수, 진선정 매니저, 배홍모 교수, 박성범 창업운영지원팀장)

김성일 씨는 향후 창업지원단의 홍보대사로서 대외적인 홍보 활동과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더불어 ‘새로운 머그리드’는 히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제반 행정 및 자금을 지원받게된다.

인문관 창업지원단장실에서 열린 이날 위촉식에는 이철태 창업지원단장을 비롯해 남정민 창업교육센터장, 김병남 창업사업센터장, 박성범 창업운영지원팀 팀장, 박태원 창업자발굴센터 센터장, 염기훈, 이성한, 배홍모, 정찬진 교수, 4명의 창업지원 매니저가 참석해 단국대 창업지원단 홍보대사로서 새 출발을 환영했다.

김성일 씨는 “아무리 좋은 창업 아이템이라도 적절한 창업자금 지원, 광고마케팅, 판매루트 확보 등 행정적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이루도록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철태 창업지원단 단장은 “진취적이고 건설적인 삶을 계획하는 김성일 씨의 반듯한 이미지와 청년 창업의 기반을 지원하는 이율곡 창업지원단의 성격이 잘 맞아 이번 홍보대사 활동이 서로에게 좋은 의미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단국대 창업지원단은 중소기업청 주관 ‘2014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년간 최대 35억을 지원받는 등 청년 창업 중심지로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