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을 기념해 대한한의사협회 윤성찬 회장, 김광열 영덕군수, 백동헌 천안부총장, 김장묵 단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단장 김장묵)이 영덕군·대한한의사협회와 함께 웰니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은 영덕군(군수 김광열)과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와 함께 지난 11일(목) 도서관에 위치한 바이오헬스 플래닛에서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인재 양성 및 교육과정 공동 참여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 △인프라 공동 활용 등 물적 교류 등에 힘을 합칠 계획이다.
영덕군은 청정한 바다와 영덕대게 등의 해양자원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웰니스 중심 도시’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국내 최고의 웰니스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전통 한의학과 바이오헬스 현대 의학을 융합하여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바이오헬스 핵심인재를 함께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묵 단장은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와 삶의 질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니스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며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바이오헬스 분야의 우수 인력 양성 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단국대 #혁신공유대학 #COSS #영덕군 #대한한의사협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