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율곡기념도서관, 다뉼페스티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04.03
조회수 399
썸네일 /thumbnail.139122.jpg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관장 박영)이 ‘2024 다뉼페스티벌’를 열었다. 


4월 2일(화) 율곡기념도서관 로비에서 열린 ‘다뉼페스티벌’은 '단국'과'율곡'의 합성어로 재학생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전자정보자원을 학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전자정보박람회 △엽서꾸미기 △율곡아고라 △숨은책을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율곡기념도서관에서 「2024 다뉼페스티벌」가 열렸다.


전자정보박람회에서는 ‘학술DB(data base)’, ‘e-Book’, ‘동영상 강의’ 등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을 소개했다. 전자저널, 전자책, 오디오북 등 공급사 10개 업체가 직접 부스를 차려 시연회를 하는 등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이 전자정보 활용 체험을 하고 있다.


또한 희망도서 신청하기, 도서관에 바라는 점을 건의하는 율곡아고라, 엽서 꾸미기 등 재학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학생의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이 엽서 꾸미기 체험을 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도서관 이용의 건의 사항을 율곡아고라에 적고 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추첨을 통해 라면과 휴지 등 자취에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했다.


박영 관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이 학문적 자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체험기회도 제공했다”며 “다뉼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그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단국대 #도서관 #율곡기념도서관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