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재학생팀이 경기지역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대상·최우수상 등 최고상을 연이어 수상해 화제다.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경진대회’ 대상 수상
△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파이어’팀
지난 11일 경기고용노동지청이 처음으로 개최한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사파이어’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진하영·김주연(사학과 4년), 조완재·정승현(고분자시스템공학부 4년) 학생으로 구성된 ‘사파이어’팀은 경기도 화성시 소재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 ㈜워트의 사업현황, 비전, 채용전략 등을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제2회 용인기업분석경진대회’ 대상·최우수상 수상
△ ‘제2회 용인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분파’팀
△ ‘제2회 용인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나노박박박’팀
지난 5일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가 주최한 ‘제2회 용인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참가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차지한 ‘기분파‘팀(권구빈(화학공학과 4년), 김건영(응용통계학과 4년), 박근아(건축학전공 2년), 이현준(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1년))은 용인시 기흥구 소재 전자부품 제조 업체 ㈜솔루엠의 핵심 사업 및 경쟁력, 기업 미래와 비전, 실적 등을 분석하여 심사진의 호평을 받았다.
토목환경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나노박박박’팀은 용인시 기흥구 소재 반도체 검사 장비 제조 업체 ㈜유니테스트의 SWOT 분석, 재무, 직무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나노박박박’팀은 박성걸·노올바름(토목환경공학과 4년), 박세진·나태수(토목환경공학과 3년)군으로 구성됐다.
권구빈 군은 “개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여 취창업지원처에서 팀원 매칭을 해주었는데, 좋은 팀원들을 만나 덕분에 수상까지 할 수 있었다”라며 “취창업지원처에서 방향을 제시해주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준 것이 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 참가팀이 경기지역 기업분석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휩쓴 데에는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이하 센터)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큰 역할을 했다. 센터는 지난 9월 교내 기업분석 경진대회에 참가할 팀을 선정해 약 2주간 △기업분석법과 직무분석 특강 실시 △팀별 멘토링 진행 △모의발표회 △기업 담당자 초청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을 실시했다.
민동원 취창업지원처장은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업분석경진대회 #단국대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