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과(학과장 김은경)가 지난 4일(목) 한국경진학교 학생들을 초대해 ‘2024년 학과 어디가?’ 학과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적 및 자폐성 장애 학생을 위한 국립 특수교육기관인 한국경진학교의 캠퍼스 진로·진학 체험을 위해 마련됐다.
△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 앞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행사에는 한국경진학교 학생 40명과 지원인력 25명, 특수교육과 학생회 및 재학생 38명과 학과 교수 9명 등 110여 명이 참여했다. 특수교육과 학생회는 한국경진학교와 협의를 통해 △디자인 △생활체육 △문예 창작 3개 전공을 선정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전공 체험 외에도 캠퍼스 곳곳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와 동아리 ‘열손가락’의 수화 공연 등이 진행됐다.
△ 동아리 ‘열손가락’의 수화 공연
행사를 준비한 특수교육과 학생회장 서민영(특수교육 3년) 양은 “한국경진학교 학생들과 직접 활동을 해보며 특수교육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혜향(한국경진학교) 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캠퍼스와 전공체험활동을 진행하며 대학 생활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특수교육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특수교육과 김은경 학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많은 것을 느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특수학급 및 학생들과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단국대 #특수교육과 #한국경진학교 #학과체험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