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호 교수
김인호 교수(생명자원학부)가 지난 12일에 열린 중국 제남시의 ‘하이오우 인재 축제’에 초청되어 원사 칭호를 받으며 제남시 인재 명단에 등재됐다. 원사는 중국의 학자들에게 가장 영예라고 할 수 있는 석학을 의미하는 칭호이다.
김 교수는 최근 산동 진주지 제약(Shandong Jinzhuji Pharmaceutical)과 함께 반려동물 사료 및 간식, 돼지 생균제 등을 함께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 동 회사와 함께 중국 중앙정부의 신규 과제도 함께 제출했다.
김 교수는 "중국과 더 깊이 있는 연구 협력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국 간의 과학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우리 대학 동물생명학과를 졸업한 김 교수는 캔사스 주립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 후 2000년 우리 대학 부임했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현재는 대학중점연구소인 ‘스마트동물바이오 연구소’의 소장을 맡아 저탄소 친환경 양돈시스템, 동물사료 및 영양 생리 분야 등을 교육, 연구하고 있다.
#단국대 #스마트동물바이오연구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