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학부 국악전공(주임교수 이수진)이 연이은 국악관현악단 입단 및 각종 경연대회 수상 소식으로 명실공히 국악계 인재 양성 산실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국악전공 이민경(아쟁)·한유림(타악) 동문,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 입단

△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에 입단한 (왼쪽) 이민경 동문과 (오른쪽) 한유림 동문
지난달 27일 음악학부 국악전공 이민경(아쟁)·한유림(타악) 동문이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 단원으로 입단했다. 오는 7월 창단식을 열고 연주 활동에 돌입할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은 입단 평균 경쟁률 9.3대 1을 기록했다.
이민경 동문은 “앞으로 우수한 기량을 갖춘 단원들과 함께 평택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우리나라 국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국악 전문 연주자로 성장하게 도와주신 국악전공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식 원생(대학원 국악학과 3기), 제50회 전주대사습놀이 차상 수상

△ 전주대사습놀이에서 차상을 수상한 김태식 원생
지난 3일 김태식(대학원 국악학과 3기)원생이 제50회 전주대사습놀이에서 기악부(명수) 부문에서 차상(2위)을 수상했다. 박찬희(대학원 국악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원생이 대회 반주로 함께 출전했다.
김태식 원생은 “우리나라 국악 분야 최고 권위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주신 신윤수 교수님과 국악전공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단국대 #학생수상 #국악전공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 #전주대사습놀이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