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죽전치과병원, 구강보건의 날 맞아 경기도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 세미나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4.06.11
조회수 113
썸네일 /thumbnail.142765.jpg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이하 죽전치과병원, 병원장 김철환)이 지난 10일(월) 복지관 1층 대회의실에서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경기도 장애인 구강 진료 전달체계 정립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경기도에서 주최했다.


△ 10일(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경기도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 세미나가 개최됐다. 
 
행사에는 김철환 죽전치과병원장, 김동현 경기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장,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장애인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과 치과 진료 접근성 제고를 위해 각 기관별 운영현황과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김동현 센터장은 “장애인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서는 의료기관이 전문인력과 첨단설비를 갖추고 환자와 가족, 장애인시설 활동 보조인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홍보가 절실한 상황이다”라며 취약계층의 구강관리 어려움과 접근성 개선을 강조했다.

이어 김철환 병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의료기관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구강 진료체계 정립과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자리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죽전치과병원은 지난 2012년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경기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개소했다. 현재까지 5만 7천여명의 장애인 구강진료와 3천여건의 전신마취를 시행했다. 센터는 경기 남부권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치과 진료와 구강관리 사업을 전개하며 지역거점 장애인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단국대 #죽전치과병원 #경기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구강보건의날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