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스타트업 경진대회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06.05
조회수 294
썸네일 /thumbnail.142567.jpg

△ 경진대회 기념사진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이 지난 5월 31일부터 1박 2일간 배재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과 공동으로 ‘Let’s Go! COSS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스플라스리솜에서 개최했다.


경진대회에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에 참여 중인 우리 대학을 비롯해 배재대, 대전대, 홍익대, 우송대, 상명대 등 컨소시엄 참여대학이 함께했다. 또한 공동활용 대학인 계원예술대, 순천향대 재학생 중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가했다. 


△인공지능 공존 패러다임 특강 △창업 발굴 및 육성 컨설팅 △IR 작성법 & IR Pitching SKILL △1분 스피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6팀이 참가한 ‘신기술 창업 아이템 발굴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는 팀별 밀착 멘토링을 통해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


경진대회에서는 ‘반려동물의 안구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우리 대학 서원형 학생팀 [손보경, 정민호 학생(이상 모바일시스템공학과 4학년, 우송대학교 김성준, 김민성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서원형 학생은 “고된 일정이었지만 밤을 새며 전략을 세우고 멘토님의 조언을 받으며 사업 모델을 구상하는 과정이 창업에 대한 열정을 확고하게 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장묵 단장(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은 “최근 기업에서도 창업자와 기업가 정신을 가진 학생들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며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의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창업 마이크로디그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청년 창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국대 #혁신공유대학 #COSS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