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해양경찰 우수인재양성 함께 나서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2.11.25
조회수 141
썸네일 /thumbnail.114058.jpg

김수복 총장과 여인태 해양경찰교육원장이 해양경찰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김수복 총장(왼쪽)이 여인태 해양경찰교육원장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단국대-해양경찰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이 해양경찰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양성과 해양경찰 직무 재교육에 함께 나선다. 김수복 총장과 여인태 해양경찰교육원장은 24일 해양경찰교육원(여수시 소재)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김수복 총장과 여인태 해양경찰교육원장, 이영애 정책경영대학원장, 이우걸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우수 인재양성 및 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 및 교육자료 공유, 연구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고 정보공유 및 자문 등도 함께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해양경찰 공무원은 향후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에서 직무 재교육(경찰행정전공 등)이 가능해졌다.


김수복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해 우수 인재양성과 더불어 다양한 직무 교육과정 개발로 강하고 믿음직한 해양경찰 양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3년 충남 천안에서 여수로 이전한 해양경찰교육원은 여수에는 주로 신임 경찰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천안에는 직무훈련교육센터가 남아 해양경찰의 직무 재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