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소액발전기금 【대단한 기부】 캠페인 전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4.01 (최종수정 : 2019.04.15)
조회수 4,963
썸네일 /thumbnail.49162.jpg

동문-대학간 네트워크 형성 강화 필요
4,000명 대상으로 32억원 유치할 터




 소액발전기금 【대단한 기부】 모금 전개, 매월 1만원부터 가능
우리 대학 대외협력팀이 동문 대상의 소액기부금 유치에 본격 나섰다. 발전기금 명칭은 【대단한 기부】. 작은 기부금이 모여 크고(大) 단단한 단국대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기부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소액기부에 걸맞게 매월 1만원 이상을 정기적으로 납부할 수 있고, 모여진 기부금은 장학금, 교육환경 선진화 사업,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대학특성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액 기부 위주였던 기존의 발전기금모금에서 나아가 지속적이고 더 많은 기부 참여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고액기금+소액유치 병행전략 가동, 2015~7 3년간 212억원 유치
우리 대학은 죽전캠퍼스 이전을 전후로 대학발전기금 유치에 주력해왔고 대학 관계자와 후원자들의 기여에 힘입어 최근 3년간(2015~7학년도) 212억원을 유치한 바 있다(대학공시 기준). 기존 모금전략이 고액유치 전략에 치우쳤다면 앞으로는 고액유치와 더불어 소액유치도 중장기적으로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소액모금캠페인이 대학발전기금 모금의 탄탄한 기반을 이루고 고액모금으로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대단한 기부】는 이전의 기부 방식에 비해 참여방법이 한결 쉬워졌다. 간단한 기부약정서에 이름, 기부금액, 연락처 등을 기재한 후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 후 대외협력팀 이메일(fund@dankook.ac.kr)로 메시지를 전송하면 기부 절차는 끝난다.

 희망단국 후원기금 15억원 유치
우리 대학은 2009년 「희망단국 후원기금」이란 명칭으로 소액발전기금 캠페인을 전개해 15억원에 가까운 발전기금을 현재까지 유치한 바 있다. 대외협력팀에서는 「희망단국 후원기금」이 죽전캠퍼스 이전 후 교직원, 동문들의 후원 아래 큰 성과를 맺었다며 이젠 동문과 대학간의 네트워크를 발판 삼아 본격적으로 소액기부자를 발굴하겠다고 했다.

 【대단한 기부】 4,000명 대상으로 32억원 유치할 터
【대단한 기부】 모금캠페인은 올해 2월부터 본격 시작되어 3월말까지 168명이 참여했고 약정액은 2억7,400만원에 이르러 앞으로도 활발한 소액기부가 이어질 전망이다. 대외협력팀은 2023학년도까지 【대단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여 잠재 기부자 4,000명으로부터 기부금 32억원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모금 대상이 주로 동문사회인 점을 고려, 대외협력팀에서는 교원연수를 통해 학과별로 동문사회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과 학과 홈커밍데이를 통해 발전기금 유치와 관련한 동문사회의 긍정적인 인식변화 유도를 요청했다.

대단한기부 캠페인이 전개되자 참여 의사를 밝히고 기금을 기탁한 장호성 총장은 “등록금 10년 동결로 대학들이 교육재정 확충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동문과 대학이 좀더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영구 기부를 약속한 재학생 A군은 “작은 기부로 대학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고 했고 홍보대사 출신의 이건엽 대학원생은 “나눔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발전기금 기탁 문의 : 대외협력팀 031-8005-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