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 페스티벌’ 열려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3.11.17 (최종수정 : 2023.11.28)
조회수 2,577
썸네일 /thumbnail.131599.jpg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단장 김장묵)은 출범 3년 만에 1·2차년도 평가에서 사업참여 56개 대학 중 1위에 오르는 등 바이오헬스 인재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우리 대학을 바이오헬스 인재요람으로 탈바꿈시킨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의 성공 비결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개막식 세레모니


지난 14~16일 3일간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천안캠퍼스에서 혁신융합대학의 성과 확산과 재학생들의 교육과정 참여를 위해 ‘바이오헬스 혁신융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3년간 축적된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의 노력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인 바이오헬스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바이오헬스 교육과정 로드맵 전시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및 산학포럼 △바이오헬스 재학생 학술경진대회 △취업 특별강좌 △첨단 교육 실습장비 체험존 운영 △모의면접 등의 행사를 진행했고 바이오헬스 유관 기업과 연계를 위해 18개의 기업이 참가한 △단국기업협의체 출범식 △바이오헬스 미래융합 학술 포럼 등의 행사를 가졌다. 


△김오영 교학부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김장묵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오영 교학부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는 세계시장 규모가 2천 6백조 원에 달하고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라며 “페스티벌을 통해 혁신융합대학 사업을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주역이 될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인영 학생(베트남학전공 3년)은 “바이오헬스 교육과정 미로를 체험하며 마이크로 디그리와 같은 바이오헬스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또한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첨단 교육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은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첨단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과 광역지자체가 컨소시엄을 맺고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우리 대학은 지난 21년 바이오헬스 분야 주관대학에 선정됐고 올해에는 반도체소부장 사업단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바이오헬스 혁신융합 페스티벌’의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다.


△ 대학 및 한국연구재단 관계자가 바이오헬스 교육과정이 전시된 미로 구조물을 둘러보고 있다.

△ 재학생들을 위해 첨단 교육장비 실습존을 운영했다.

△ 네이버 웨일의 김주형 리더가 ‘웹서비스 플랫폼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재학생 학술경진대회 모습(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참여 7개 대학 학생들이 참여했다)

△ 단국협의체 업무 협약 및 출범식 사진


#단국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혁신융합페스티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