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일(토) 죽전캠퍼스 입학처, 용인특례시와 대학 입시박람회 개최16일(화)~17일(수) 천안캠퍼스 입학처, 충남 대입 정보박람회 개최 양 캠퍼스 입학처에서 개최한 2025학년도 수시 대비 입시박람회가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 막을 내렸다. 죽전캠퍼스 입학처(처장 장철준)는 용인특례시와 함께 20일(토)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비 용인특례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했다. △ 용인시 수험생과 학부모 3천여 명이 참석해 죽전캠퍼스 체육관 주경기장이 붐볐다. 이날 박람회에는 용인시 수험생과 학부모 3천여 명이 참석해 대학별 입시정보를 제공받고 1:1 개인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진행했다. 박람회는 △1대 1 진학 컨설팅 부스 △ 주요 40개 참여대학 진학 상담 △대학생 멘토링 상담 △학부모 진로·진학이야기 △고교생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고사 등을 진행했다. 진학 상담 부스는 우리 대학을 포함해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아주대, 한양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 40개가 참여했다. △ 안순철 총장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입시박람회 현장을 확인하며 관내 고3 수험생 가족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의견을 교환했다. 1대1 진학 컨설팅은 경기도 진학정보센터와 용인교육지원청에 소속된 50명의 진로·진학 상담교사 진행했다. 사전 접수를 마친 300명의 고3 수험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미리 분석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생 멘토링 부스도 새롭게 운영했다. 대학 입시 선배들의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수험생들의 대기가 끊이지 않았다. 멘토링은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들이 학과소개, 전공선택과 준비 과정 등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 22일 경기도 지역지 중부일보는 용인특례시 입시 박람회를 1면에 집중보도하기도 했다.
천안캠퍼스 입학처(처장 신영재)는 충남교육청과 함께 16~17일 양일간 체육관에서 「2024 충남 대입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 대학을 포함해 충청권 및 수도권의 110여개 대학이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대학상담관(입시 담당자와의 맞춤형 컨설팅) △교사상담관(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지도전문가 1대1 진학상담) △특강관(학부모를 위한 대입전형 지원 전략과 수시면접 준비 방법 특강) 등이 진행됐다. △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충남 대입정보박람회」 전경 모의 면접관에서는 입학사정관 및 충남 진학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운영하는 모의면접과 피드백이 진행됐다. 진로 체험관에서는 우리 대학의 △의예과△치의예과△물리치료학과△미생물학과△의생명과학부△임상병리학과△치위생학과△화학과△경영학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학과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안순철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난 16년간 교육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연속 선정되며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학 입시박람회를 통해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께 유익한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단국대 #입학처 #입시박람회 #용인특례시 #충남교육청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페이지공유
퍼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시고자 하는 페이지에 아래 공유 소스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SNS 공유
인쇄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