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링크사업단, 상장기업과 손잡고 메타버스 공동연구 추진
분류 행사
작성자 뉴미디어운영팀 문승진
날짜 2022.01.13 (최종수정 : 2022.01.14)
조회수 2,372
썸네일 /thumbnail.98292.jpg

죽전캠퍼스에 ㈜신화인터텍 메타버스연구소 개소


△ 신화인터텍의 'META-REAL Lab' 개소 테이프커팅식

미래 신기술로 떠오른 메타버스(Metaverse)가 다양한 분야에서 확장되는 가운데 우리 대학과 코스닥 상장기업 ㈜신화인터텍이 공동 기술개발에 나서 화제다.


‘I-다산LINC+사업단(단장 장승준)’은 죽전캠퍼스에 첫 입주기업으로 ㈜신화인터텍을 선정하고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개발에 나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글로컬산학협력관 6층에 자리한 ‘META-REAL Lab’에서는 앞으로 디스플레이 분야에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미래차 디스플레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아우르는 XR GLASSES, 폴더블 원천소재 등을 연구하게 된다.


△ 개소식에서 김수복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12일 개소식을 통해 김수복 총장은 “대학과 강소기업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 청년 일자리 창출, 미래 시장 개척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내고 인력, 물적 자원의 통합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 김학태 신화인터텍(주)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학태 신화인터텍(주) 대표는 “산학협력 분야에서 정평이 난 단국대와 일을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고 급팽창할 메타버스 분야의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개소식에는 장세원 교학부총장, 장승준 단장, 스타트업 Epitone 홍성훈 대표이사가 함께 했다.


△ 개소식 전경


△ META-REAL-Lab 내부 모습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3~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