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 리더스 프로그램, DLP] 시행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5.06.09 (최종수정 : 2005.05.30)
조회수 4,928
우수인재 50명 선발, 집중적인 취업교육 CEO 등 기업‧ 취업전문기관과 공동 진행
    일반적인 취업특강과 달리 취업전문가와의 1대 1 컨설팅, 영어면접, 실전모의면접 등 심도있는 ‘우수인재 인증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취업을 앞둔 졸업예정자와 재학생들에게 활력을 주고 있다.

    우리 대학은 [단국 리더스 프로그램](Dankook Leaders Program, DLP)을 마련, 대학성적과 외국어 실력이 우수한 졸업예정자 50명을 선발, 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취업전문기관과 공동으로 집중적인 취업실무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교육 수료후에는 총장이 보증하는 [단국 리더스 클럽(Dankook Leaders Club) 인증서]를 수여하며, 기업에 대한 우선 추천 및 인턴 배정, 수료생들의 소그룹 활동 및 취업시 회사내 멘토링 간담회 등을 지원한다.

    올 여름방학과 동시에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이력서 클리닉‧실전 모의면접(영어면접 포함)‧자기 PR‧면접 전략‧취업환경분석 등을 주제로 5일간 총 20시간의 집중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대학측은 서울캠퍼스 4학년생 중 성적 3.8 이상(자연계 및 예체능계는 3.5 이상), 토익 800점 이상(자연계 및 예체능계는 700점 이상) 학생에 한해 지원자격을 뒀으며, 해당 학생들의 자격증 소지 여부와 경력, 자기소개서 등을 고루 살펴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동계기간 중에는 4학년 진학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단국 리더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강재철 서울캠퍼스 학생지원처장은 “청년실업이 국가적 문제인 것을 고려,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일상적인 취업특강이나 강좌와는 달리 우수인재에 대한 집중적인 취업 컨설팅인만큼 재학생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서울캠퍼스 학생지원처 취업지도과(구내 전화 2066), 우리 대학 홈페이지 팝업공고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