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글로벌 브랜드 [스와치], 송요윤 군 디자인 채택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5.07.22
조회수 6,722
세계 시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는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의 한국법인 [스와치그룹 코리아]가 대학생이 디자인한 제품을 양산하기로 결정해 화제다.
[스와치그룹 코리아]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스와치 디자인공모전]에서 890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대상을 차지한 단국대 송요윤 군(서울캠퍼스 시각디자인 4년 휴학중)의 작품 '인연'(사진 참조)을 컬렉션 제품으로 생산, 전 세계에 발매한다고 7월 17일 밝혔다.

스와치그룹은스와치그룹은 세계 시계 생산량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내에 50개의 공장과 세계 각지에 440개에 달하는 생산,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88년 서울 올림픽과 아틀란타, 시드니 올림픽에 이어 향후 2010년까지 동, 하계 올림픽을 비롯한 IOC에서 진행되는 모든 국제 경기의 공식 기록측정업체(Official Timekeeper)로 활약할 예정이다.
유럽 시계 시장에서 독점적인 시계 핵심 부품(movement)을 생산해 내고있는 스와치 그룹은 자동차부품 분야에서도 상당한 점유율을 보이면서 1999년에는 다임러크라이슬러와 합작으로 환경친화형 자동차인 스마트카(smart car)를 생산ㆍ 판매하는 등 정밀기계와 화학공학 등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와치그룹 코리아 홈페이지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