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자매대학 학생 초청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문화 캠프] 개최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07.10 (최종수정 : 2006.06.30)
조회수 4,973
해외 자매대학의 학생을 초청,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문화 캠프]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7월 1일부터 한달간 천안캠퍼스 일원에서 진행된다.

한국어캠프를 찾은 외국학생들은 스페인 2명(살라망카대), 중국 6명(화동사범대 2명, 남경사범대 2명, 광동사범대 2명), 러시아 3명(하바로프스크 극동국립대), 일본 4명(도쿠시마대), 몽골 12명(소욤보대 3명, 몽골국립대 9명) 등 27명이며 한달 간 천안캠퍼스 학사재(기숙사)에서 숙식을 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상생활에 비친 한국문화와 한글, 한국역사, 한국음식 제조, 전통문화 체험, 명승지 탐방 등 한국문화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일반 재학생과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학생이 문화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많아 캠퍼스 국제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과정은 학생수준에 따라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운영되며, 초급반은 영어로 보조 설명을, 중급반은 한국어로만 진행된다.
한국어 캠프에는 스페인, 중국, 러시아, 일본, 몽골 등 6개국 8개 대학의 27명이 참가하며 강의를 위해 한국어 분야의 전공지식을 갖춘 교수요원 6명과 15명의 재학생 도우미가 운영요원으로 참가한다.

캠프를 기획한 천안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고혜선 교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수하고, 동시에 캠퍼스를 찾은 외국인 학생과 단국대 재학생간의 교류를 통한 외국어-한국어 교차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문의사항 : 천안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교학지원과 ☎ 041) 550-3102~3 ☞ 일반 재학생 참여문의 : 천) 인문과학대학 교학지원과 ▪ 내용 : 각 언어별 회화 연습(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몽골어) ▪ 일시 : 2006년 7월 중 매주 화,목요일 3-5시 ▪ 진행 : 외국인 학생들과 자연스런 만남을 통하여 각 나라의 문화, 역사, 생활습관, 공부하는 방법 등을 서로 고민하고 토론.